관유정 커뮤니티
HOME    HOME   >   관유정 커뮤니티   >   신문고

신문고

신문고

2022년 신년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난아카데미 작성일21-12-31 22:15 조회1,376회 댓글0건

본문

2022년 신년사

.

대한민국난문화진흥원 원장 이대건 명장입니다.

,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2022년 새날이 밝았습니다. 새해에 여러분들께 인사를 나누고 함께 한 해를 시작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세상이 바뀌었습니다. 바뀐 세상에서 승리하려면 한국춘란계도 이 물결에 맞추어 변해야합니다. 그러려면 영웅적인 선장이 필요합니다. 

 

난계를 선도하고 난초를 세상과 만나게 하는 리더가 나타나야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제가 그 역할을 해내겠습니다. 

 

저는 농업명장 1호로서 난계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쉼 없이 강행했습니다. 특히 2020부터 2021년은 난계의 초석이 될 만한 굵직굵직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한국춘란 가이드북》 입문편과 전문가편으로 이론과 실제를 정립했습니다. 

 

난테크TV 유튜브 시작으로 신규 인구 영입의 창을 마련했고 삼정난거래소를 세워 정상품을 사고 팔 수 있는 통로를 개척했습니다.

 각종 강의를 통해 난초를 제대로 키우고 알리는 일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어떤 주는 7일 내내 강의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다보니 심장에 무리가 가서 병원신세를 져야했습니다. 병상에서도 난계의 발전을 위한 고민을 하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난초를 알리려는 책을 기획했습니다. 

 

퇴원 후 자격증 과정을 개설해 1기 19명을 배출하였으며 2기 18명이 교육중입니다.  이젠 매년 80분씩 2급 자격을 가진분들이 배출됩니다.

 

또한 퇴원하자마자 바로 집필에 돌입했습니다. 가족들은 이런 저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난계에서 좋은 소리도 듣지 못하는데 뭐 하러 목숨을 담보로 열심히 하느냐며 핀잔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언제 죽을지도 모르는데 난계 100만 시대의 돌다리를 하나 더 놓자’라는 심정으로 혼신의 힘을 다해 원고를 마무리했습니다. 이제 곧 《반려식물 난초 재테크》라는 제목으로 베란다에서 월 100만원을 벌 수 있는 콘텐츠의 책이 출간될 것입니다. 

 

1700만 베이비부머 세대가 코로나시절에 적합한 콘텐츠(돈, 건강, 행복, 외로움 해소)를 간절하게 찾고 있는데 이 책이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인클’이라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에서는 저의 난초 강의를 9500원에 들을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인규 유입에 대한 인프라를 어느 정도 갖추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기존 난인들이 난초를 모르는 분들에게 강의를 보게 하고, 책을 소개해 주고, 함께 농장을 찾아가 난초를 보게 하도록 돌다리가 돼 주어야 합니다. 

 

가족에게 난초를 소개한다는 마음으로 다가설 때 모두가 살아날 수 있는 토대가 형성됩니다. 난초를 기르다 사고 팔 때는 삼정난거래소를 활용하고 난초가 탈이 나면 이대발난클리닉센터로 원격진료를 받으면 됩니다. 그러면 건강한 난초 생태계가 조성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는 또 다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규자들에게 좋은 품종, 양질의 난초를 공급하기 위해 새해부터는 대대적으로 매입을 할 것입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품종을 잘 기르면 판로는 얼마든지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서울에 난초 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강남구청에서 강의를 할 것입니다. 

 

새마을운동처럼 전국 아파트 베란다에서 난초를 재배하는 운동을 펼칠 것입니다. 신대륙을 향하는 원년이 되도록 또 삶을 불태우려고 준비 중입니다.   

 

이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갑시다. 비난의 손가락질보다 더 나은 세상을 향해 함께 손을 맞잡읍시다. 

서로 헐뜯는 험담보다 조금 더 힘을 내보자고 응원의 한 마디를 해 줍시다. 나만 혼자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난초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댑시다. 

 

그러면 분명 난초로 미소 짓는 세상이 올 것입니다. 이 길을 가는데 대한민국 1호(초대) 농업 기술명장인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대한민국난문화진흥원 원장 이대건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