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유정 커뮤니티
HOME    HOME   >   관유정 커뮤니티   >   난닥터

난닥터

난닥터

생강근이 촉이 되는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난아카데미 작성일21-10-18 16:40 조회1,746회 댓글0건

본문

#orchidclinic

초보자 Tip
생강근이 촉이 되는 과정
.
생강근은 모양이 생강처럼 생겼고 또 땅속에 있다고 해서 붙여진 말입니다.
라이좀(rhizome) 이라고 합니다.

라이좀은 ‘근경(根莖)’, 뿌리줄기 등으로 번역되는데, 줄기가 마치 뿌리처럼 땅 속으로 파고들어 뿌리와 줄기의 구별이 사실상 모호해진 상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
생강근은 모양이 생강처럼 생겼고 또 땅속에 있다고 해서 붙여진 말입니다.
국제적으로는 라이좀(rhizome)이라고 합니다.

라이좀은 난초의 씨앗에 있던 세포(배)가 팽창(자라나) 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DNA는 나중 성채와 같습니다.

난초 종자에는 0.4mm쯤의 배(종자 세포/계란 속의 흰색 점)가 있습니다. 다른 종자들과 달리 배유는 없습니다. 배유가 없으므로 계란에서 흰자위와 노른자위가 없는 상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종자가 부엽 위에 떨어지면 빗물에 의해 낙엽 속으로 조금 흘러들어 갔다가 수년 동안 싸인 낙엽들이 이불처럼 부숙 되면서 처음보다 다소 부엽 속에 위치하게 됩니다.  우리가 상추씨를 뿌릴 때 흙을 파고 그 속에 뿌리고 흙으로 덮어준다 생각하시면 될듯싶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난초 종자는
미생물에 의해 분해된 부스러기처럼 된 부엽의 가운데 자리하게 됩니다. 이때 빗 물 등의 수분에 녹아서 물 줄 때 마감프 K가 녹아서 뿌리로 흡수되 듯 종자의 피부 속으로 흡수되어 들어가집니다. 주로 당류와 무기물 그리고 일부 비타민과 아미노산 들도 함께 흡수됩니다.

이때 종자는 종피의 앞과 뒤로 나있는 주삿바늘 속 같은 미세한 통로로 압력이 작동되어 쪽 흡수되는데
이것들이 최초의 영양원과 에너지 원이 됩니다.

바로 이때 마이코리자라는 이름의 공생 균이 역할을 해서 수월하게 진행된다 하여 난 균이라고 부릅니다.


이젠 이 양분으로 입을 만듭니다. 입이란 기공을 말합니다. 최초의 배가 두 배 네 배 여덟 배로 늘어나면서 외 피부에는 산소 호흡과 양분을 흡수하는 입이 생기는데 기공입니다. 입 인 셈입니다.

입을 만듦과 동시에 송충이 털(가시)과 같은 털을 함께 만듭니다. 이를  rhizome hair(생강 근 모)를 만드는데 이것들이 부엽 속에 성게 가시처럼 박혀서
생강 근 모 속 미세 관으로 모세관 작용을 해 비료 분과 당원을 가져갑니다.

이제 슬슬 생강 형태로 변해갑니다.
처음에는 호리병처럼 되었다가 자라면서 굼벵이처럼 변했다가 나중엔 생강처럼 형태를 갖추게 됩니다

이때는 대들보처럼 직진하는 정단과 길어지며 일정 거리가 되면 서까래처럼 좌우로 생선 뼈처럼 생겨 나서 그 주변의 양 수분과 당원을 구해서 점점 커집니다. 이렇게 몇 해가 지나면 조금씩 저장시킨 당원을 기반으로 큰 결심을 합니다.

언제까지 땅속에 두더지처럼 살 순 없어
이젠 세상으로 나가보자라고 말입니다.

이때 정단 세포는 가장 유조직이므로 호르몬
동화가 가장 잘 되어 시이토키닌 호르몬 등에 의해 끝이 뾰족해지며 광합성을 직접 수행하는 세포를 탄생시킵니다. 이게 잎 세포입니다.  또한 극성에 의해 햇볕이 있는 지구 자기장의 반대인 중력의 반대 방향으로 고래가 숨 쉬로 바다 표면으로 열심히 고개를 든 듯 향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정 높이까지 도달하면 뽀족하게 잎과 벌브 가 될 준비를 합니다.
처음에는 낙엽과 부엽층 사이로 미세하게 스며드는 빛으로 생강근이 하는 양분 벌이를 도와 줄탁동기 하며 더 손쉽게 당원을 확보합니다.

이때 당원의 자체 합성되면서 흙 속에서 구해지는 무기물(미네랄)을 가지고 단백질을 왕성하게 만들게 됩니다. 이젠 세포 분열도 왕성해집니다.

이렇게 해서 때가 되면 부엽 위로 뾰족이 내밀면서 광합성을 직접적으로 대량으로 수행합니다.  휴~~
머나먼 길을 왔습니다.

이젠 잎이 햇빛을 보면서 발근을 촉진시키는 호르몬을 합성합니다. 곧 신근이 내리며 많은 양의 물과 무기물을 흡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서 잎도 동시에 커지며 벌브도 처음에는 파처럼 야위었었는데 점점 양파처럼 굵어지며 성채 한 촉이 탄생됩니다.

사진 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