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유정 커뮤니티
HOME    HOME   >   관유정 커뮤니티   >   난닥터

난닥터

난닥터

추석 맞이 특별 칼 럼 ㅡ관수 시점을 결정 함에 있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난아카데미 작성일21-09-17 12:29 조회1,247회 댓글0건

본문

추석 맞이 특별 칼 럼 ㅡ관수 시점을 결정 함에 있어서

멤버 여러분 반갑습니다.
추석 잘 다녀오십시오.
저는 연휴 기간 내 농장에 있습니다.
들리고 싶으신 분들은 사전 전화를 주시면
환영합니다.

일일 5000 구독 감사 칼럼을 한편 써보았습니다.

연휴 때 한번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수 시점의 구성ㅡ

서론

 

우린 과거로부터 각각의 난초가 물을 얼만큼 원하는지를 잘 이해하지 못했다. 그래서 어떤 고 경력자는 여름을 기준으로 일주일 간격 또 누구는 3일 간격 거기다 누구는 하루에 두 번 ....   모두는 고 경력들이라 그럭저럭 다 잘 길러냈다.

특히 세부적으로는
난분의 표면이 마르면 준다, 무게를 측정한다, 기간을 정한다. 등의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물주는 시점을 결정해 왔다.

그러나 대부분 T/R 율 하나 맞추는 농가는 드문 실정이었다. 이러니 1~2등급이 생산될 수 없었고 농가들의 소득은 낮아져 갈 수밖에 없었다.
이에 본 연구소는 가이드라인으로 중압 직수 분내 경 살수 30초라는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우린 편리성은 추구하는 인간의 입장과 관점보다는,
난초가 언제 얼마만큼 필요로 하는지를 이해하여야 한다. 자동차가 cc마다 기름통의 크기가 다 다르듯이 난초도 분의 크기마다 심어진 상태에 따라 난분 외부의 환경 영향에 따라 다 달라야 한다.

본론

중심주가 뿌리다. 엔진 룸으로 연결된 호스이다. 중심주를 감싼 벨라민(수수깡 조직) 조직은 자동차의 연료탱크(기름통)이다. 급수는 주유소에 간 것이다.  급수 양은 주유 양과 같다.(가득 또는 반쯤)

난초는 뿌리로 물을 받아먹는다.

급수 시 직접적으로 뿌리에 전달된 물을 뿌리에 저장을 하는데 뿌리에 빈 공간만큼 외는 물속에 담가 두어도 난초 뿌리 안으로는 물이 더 들어가지 않는다.

그런데 수십 포기 중 각각의 포기는 잎의 기공 양만큼 사용량은 다 다르다.

잎의 면적이 클수록 체내 물 사용량은 더 커진다.
뿌리는 자동차의 연료 탱크와 같은데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 많은 수의 자동차는 일한 만큼 기름통이 빌 것이다. 어떤 차는 일을 못해 20%만 또 어떤 차는 일을 많이 해 80%가 빌 수 있다.

거기에다 뿌리 상태가 부족하거나 집수 능력이 저하되면 연료통이 작거나 구멍이 난 것과 같다.
이런 다양한 상황인 수 십분을 모두는 급수 시 주유소를 들어가듯이 모두는 항상 가득
채워야 한다.

관수 시 난석 자체의 공급을 가득 채워진 뒤 오버 해서 난석 표면에 일시적으로 달라붙어 있는 물이 분내 상층부로 수분으로 증발되면서, 난초는 조금씩 사용하고 부족한 빈 공간만큼을 뿌리가 체내 수분비를 맞추기 위해 받아들인다.

주 급수는 관수 당시이고, 주사기로 혈관에 인위적으로 밀어 넣는 것이다. 그리고 다음 관수 시까지 도달하기 전에 일부 부족분을 채워 혹시나 일어날까? 걱정하는 수분스트레스를 안 받으려고 분내 이동하는 분내 공중습도에 따라  받아들이는 것을 부급수라 한다.(부 급수 ㅡ워딩 이대발)
부 급수는 주사 방식이 아니고 안티푸라민처럼 발라서 흡수되는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듯싶다.

주 급수 시 일어나는 주 흡수는 80% 이상을 담당하고 부 급수 시 일어나는 부 흡수는 20%쯤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전체 분수의 평균을 말하는 것이다.

난초는 평생 주야로 증산작용을 한다.
우리가 피부 땀구멍으로 수분을 빼내듯 말입니다.

증산 작용을 원활히 하지 못하면 난초는 불안해집니다. 인간이 땀복을 입듯이 말이죠.  그래서 수분은 늘 주공급이 큰 틀에서,  부 공급을 세세하게 하여서 100을 맞추려고 저는 늘 고심합니다.

그래서 수분 스트레스를 사람의 수입 스트레스와
<span style='text-align: left; color: rgb(34, 34, 34); text-transform: none; text-indent: 0px; letter-spacing: normal; font-family: -apple-system, BlinkMacSystemFont, "Helvetica Neue", Helvetica, Arial, sans-serif, "Apple Color Emoji", "Segoe UI Emoji", NotoColorEmoji, "Segoe UI Symbol", "Android Emoji", EmojiSymbols; font-size: 14px; font-style: normal; font-weight: 400; word-spacing: 0px; float: none; display: inline !important; white-space: pre-wrap; orphan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